사람이 가진 상상력은 과연 어디까지일까? 지금 교육현장에서 붐을 일구고 있는 창의력도 알고 보면 사람이 상상력을 실제로 구현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그러면서도 교육과정은 상상력의 맥을 끊어 놓는 듯한 발상으로 현장 교사들을 당혹시킵니다..틀에 박힌 교육과정,..교과서 천편일률적인 평가,.. 하지만 나 자신도 창의력신장에는 늘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지금 우리 사회는 보편적으로 드러나는 것에만 평가가 높게 책정됩니다..그래서 교사들은 우선 보이는 점수에 얽매여 주어진 교육과정을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소개된 작품들을 보면서, 끝이 보이지 않는 이율배반의 함정에 빠지고 맙니다..-semi's-
|
'포토 세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고 2억개로 만든 ‘최고의 예술품’들 (0) | 2005.08.18 |
---|---|
'작은 고추는 맵고 작은 차는 야무지다' (0) | 2005.08.09 |
빗방울이 만들어낸 ‘수채화’ (0) | 2005.07.29 |
A4 용지 1장으로 만든 바벨탑…‘오! 경이’ (0) | 2005.07.24 |
숲 속 곤충들의 ‘사생활’ (0) | 2005.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