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교실

아침독서운동 4원칙

cassia 2006. 3. 12. 04:47

아침독서운동 4원칙

 


 

1. 모두 읽어요.

  아침이면, 우리반 친구들 모두 책을 읽어요. 그 시간 동안에는 선생님도 책을 보시고 말썽 부리는 사람 하나 없이 모두 책을 읽어요. 처음에는 10분 동안 무슨 책을 읽겠느냐 했는데, 그 시간이 모이니까 정말 읽은 책이 한 권씩, 두 권씩 늘어나요. 요즘 친구들과 책에 나오는 주인공 이야기를 많이 해요. 모두 읽어서 정말 좋아요.


2. 날마다 읽어요.

  우리는 날마다 읽어요. 아침마다 학교에 와서 책을 한 권씩 뽑아들고 읽어요. 이제는 학교에 안 오는 날에도 책이 궁금해요. 내가 읽다만 책의 끝이 어떤지 빨리 보고 싶어져요. 책이 친구 같아요. 


3. 좋아하는 책을 읽어요.

  좋아하는 책을 읽으면 된대요. 근데 만화책은 안 된다고 했어요. 처음에는 무지 싫었지만, 지금은 깜짝 놀라요. 만화책만 좋아하던 내가 동화책을 좋아하게 되었다니까요. 어떨 때는 환상의 세계로 갔다가, 또 어떨 때는 눈물도 찔끔 흘리다가 그러면서 책 속에 폭 빠져요.


4. 그냥 읽기만 해요.

  책 읽기가 좋아요. 이걸 읽고 독후감을 쓰라고 했으면 아마 책이 싫어졌을 거예요. 그냥 읽다가 마음에 들면 또 읽기도 해요. 정말 좋아하는 책은 읽은 느낌을 한 두줄 적어두기도 해요. 책을 많이 읽으면 좋은 책이 눈에 들어온대요. 나는 또 내일 아침이 기다려져요.